Search

Impact / Resource

우선 순위가 중요한 이유
합당한 가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구현해야지 싸이클이 돔
1.
팀이 가진 자원은 제한됐고, 이 한정된 자원으로 제품을 개발해함
2.
고객은 제품의 가치가 합당하고 여길 때, 비용을 지불함
3.
이 비용은 다시 제품 개발비로 환원 됨
그로스 = 임팩트 / 리소스
싸이클이 돈다 = 지속 가능하다 = 그로스하다.
Growth=Impact/ResourceGrowth = Impact / Resource
따라서, 리소스 대비 임팩트가 큰 일을 추구해야 함
Name
관점
영향
예시
팀 관점
팀의 자원
비용
시간
심리
에너지
비용
기타 등
COUNT2
20의 effort로 80의 impact를 낼 수 있는가?
Impact보다 Effort가 운영에 더 큰 영향을 줌
1.
쓴 자원은 돌아오지 않음
(ex)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.
(ex) 보유한 돈을 태운다.
2.
아예 해결 불가의 영역일 수 있음
(ex) 개발 난도가 너무 높다
(ex) 조직 내 리소스로 해결하기 어렵다.
따라서, PO는 Effort에 더 신경을 써야 함 → 20:80 Rule
20의 Effort80의 Impact를 내는가?